2013년 8월 10일 토요일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


 
 
 
 
 
 
 
세상의 많은 교회들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이 폐지되었으므로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이 폐지되었는지, 또는 안식일이 일요일 예배로 변경 되었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고 진실이 무엇인지 깨닫고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는 기독교인이 되어야겠습니다.
 
옛 언약의 안식일과 새 언약의 안식일
[ 7:12]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율법은 폐지되었으니 지킬 필요가 없다라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성경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무지에서 나온 말입니다.
율법에는 모세를 통해서 허락한 모세의 율법이 있고 예수님을 통하여 허락한 그리스도의 율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세에게 허락한 모세의 율법은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변역된 것입니다.
(1) 율법은 폐지되었는가?
대부분 기독교인들은 율법이 예수님의 십자가로 폐지되었으므로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안식일 역시 율법이므로 폐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예수님께서 오셔서 율법을 모두 없애버리셨을까요?
[ 5:17]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
예수님께서는 율법을 폐지시키러 온 것이 아니라 완전하게 하러 오셨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율법이 단순히 폐지가 된 것이 아니라 완전하게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불완전한 율법을 완전한 율법으로 바꾸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히 7:12에서는 율법이 폐지되었다하지 않고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라고 기록하였습니다.
변역이란 폐지되어 없어진 것이 아니라 바뀌어졌다는 말씀입니다(6:14).
따라서 예수님께서는 율법을 폐지시키지 않으시고 완전한 율법을 세우셨습니다.
(2) 옛 언약의 안식일과 새 언약의 안식일
모세의 율법은 폐지가 된 것이 아니라 완전한 율법으로 바뀌어졌습니다.
모세를 통하여 허락한 율법은 그림자가 되었고 예수님 안에서 완전한 율법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안식일도 모세를 통하여 허락한 안식일이 있고 예수님을 통하여 완성된 안식일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두 안식일을 비교하여 우리가 지켜야 할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주신 안식일을 알아보겠습니다.
모세 율법의 안식일(옛 언약)
안식일의 주인
안식일은 창조주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창조주이시며 안식일의 주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31:12-1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안식일 지키는 방법
안식일의 주인이신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제7일 안식일에 일하지 말 것을 명령하셨으며 일하는 자는 반드시 죽이라 하셨습니다.
따라서 안식일하면 일하지 않고 쉬는 날입니다.
[ 31:12-15]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제칠일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무릇 안식일에 일하는 자를 반드시 죽일지니라
모세 율법의 안식일에 백성들은 일하지 않는 것이 안식일 지키는 예법이었지만 제사장들은 안식일에 성전에서 일을 했습니다.
제사장들은 안식일에 떡 12덩이를 성소에 진설하고 그 떡을 거룩한 곳에서 먹었으며, 양 두 마리를 아침과 저녁에 번제로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이것이 모세 율법에 속한 제사장들이 안식일을 지키는 예법이었습니다.
[ 24:5-9]...항상 매 안식일에 이 떡을 여호와 앞에 진설할지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것이요 영원한 언약이니라 이 떡은 아론과 그 자손에게 돌리고 그들은 그것을 거룩한 곳에서 먹을지니 이는 여호와의 화제 중 그에게 돌리는 것으로서 지극히 거룩함이니라 이는 영원한 규례니라
[ 28:9-10] 안식일에는 일 년 되고 흠 없는 수양 둘과 고운 가루 에바 십분지 이에 기름 섞은 소제와 그 전제를 드릴 것이니 이는 매 안식일의 번제라 상번제와 그 전제 외에니라
그리스도의 율법(새 언약)
안식일의 주인
예수님께서는 예수님 자신이 안식일의 주인이라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는 안식일의 주인이 둘이라는 말씀이 아니라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이나 예수님이나 같은 분이라는 뜻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께서 예수란 이름으로 이 땅에 오셨다는 말씀인 것입니다.
[ 12:8]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안식일 지키는 방법
예수님께서는 완전케 된 율법을 주시려고 오셨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키는 방법 또한 바뀌었습니다.
안식일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에 병자를 고치시며 안식일에 선한 일은 할 것을 분부하셨던 것입니다.
이는 안식일에 일을 해도 된다는 말씀입니다.
[ 12:12]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그러므로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옳으니라 하시고
모세 율법에서는 아론의 자손, 즉 레위 지파 사람들만이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오셔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고 죄사함을 받은 사람들은 제사장으로 삼아주셨습니다(벧전 2:9).
따라서 신약에도 제사장으로서 지켜야 할 안식일이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떡을 하나님의 말씀이라 하였습니다.
 
+또한 어린 양은 예수님이라 하였고 어린 양이신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희생이 되셨습니다.
따라서 신약의 제사장들은 떡 대신에, 하나님의 말씀을 어린 양을 잡는 일 대신에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렸습니다(4:24).
[ 4:4]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 1:29]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안식일은 폐지가 된 것이 아니라 일하지 말라던 안식일이 일하는 안식일로, 떡을 진설하던 안식일이 말씀을 받아먹는 안식일로, 양을 잡던 번제로 드리던 안식일이 예수님의 희생을 마음에 품고 드리는 신령과 진정의 예배로 변역이 된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세를 통해 허락한 안식일은 안 지켜도 되나 예수님께서 허락하신 안식일은 반드시 지켜야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지키는 것이 새 언약의 안식일이요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지키는 안식일은 세상 끝 날까지 지켜야 할 새 언약의 규례입니다(24:20).
* 다음 도표를 비교해 보시오
모세 율법(옛 언약)
그리스도의 율법(새 언약)
- 절대 일하지 말라(일반 백성)
- 진설병(12덩이)
- 2마리 번제
- 일 해도 무방
- 하나님의 말씀
- 신령과 진정의 예배
 
 
 
 
 
 
 

댓글 3개:

  1. 안식일은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할 소중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그러하기에 예수님께서도 친히 본 보이시고 제자들도 안식일을 행하였습니다..

    답글삭제
  2. 구약의 율법은 폐지 되었지만 신약에는 완성된 그리스도 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도 마찬기지입니다.

    답글삭제
  3. 구약의 모든 제도는 제사 방법만 바뀌었을뿐
    하나님의 계명과 날짜는 그대로 입니다!!
    새언약으로 다시 허락하신 안식일 감사함으로 지켜야만 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