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2일 월요일

하나님의 교회에서 절기 지키는 하나님의 자녀들 (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


절기 지키는 하나님의 자녀들
[33: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하나님께서는 권능을 나타내시고 권능을 나타내신 날들을 절기로 제정하셨습니다. 절기를 지켜 기념함으로 권능을 베풀어주신 하나님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절기를 지킴으로 각종 축복을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절기를 지키지 않고는 하나님을 깨달을 수 없으며 하나님으로부터 축복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이제부터 각종 절기의 유래와 예언 성취를 알아보겠습니다.
(1) 절기의 종류
절기에는 한 주일에 한번 지키는 주간절기(週間節氣)와 일 년에 한 번씩 지키는 연간절기(年間節氣)가 있습니다. 연간절기는 3(16:16)로 조직되어 있으며 3차 절기 안에는 7개의 절기가 있습니다(23).
- 주간절기 : 안식일(:3)
- 연간절기 : 1차 절기(무교절) => 유월절(:5), 무교절(:6)
2차 절기(칠칠절) => 초실절(:9), 칠칠절(:15)
3차 절기(초막절) => 나팔절(:23), 속죄일(:26), 초막절(:33)
[23:1-37]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를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 이것들은 여호와의 절기라 너희는 공포하여 성회를 삼고 번제와 소제와 희생과 전제를 각각 그 날에 여호와께 화제로 드릴지니
(2) 절기의 유래
절기는 하나님의 명령에 의해 제정되었으며 독특한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매 절기마다 하나님의 뜻이 담겨져 있고, 그 절기를 지킴으로 절기를 따라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권능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구약의 절기는 여호와 하나님의 권능의 날들입니다. 따라서 여호와 하나님의 권능으로 구속함을 받아 애굽에서 나온 유대인들이 지켜야 할 절기입니다.
- 안식일 :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의 기념일
- 유월절(성력 1.14일 저녁) : 유월절 양의 피로 재앙이 넘어가고 해방을 받음
- 무교절(성력 1.15) : 출애굽 하여 홍해 바다를 건너기까지의 고난
- 초실절(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 : 홍해 바다에 들어갔다 육지에 무사히 상륙
- 칠칠절(무교절 후 칠 안식 후 첫날) : 모세가 첫 번째 십계명 받으러 올라감
 
* 금송아지 우상 숭배로 십계명 깨뜨림
- 나팔절(성력 7.1) : 나팔을 불어 대속죄일을 준비함(우상숭배를 회개하며 단장품을 제한 역사)
- 속죄일(성력 7.10) : 두 번째 십계명 받아 내려옴
- 초막절(성력 7.15) : 십계명 보관할 성막 지을 재료를 모음
(3) 절기의 예언 성취
모세와 예수님은 표상과 실체의 관계로서 모세를 통하여 허락한 절기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모든 예언이 성취가 됩니다. 구약에는 여호와 하나님의 권능의 날들이지만 신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과 권능의 날들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예수님의 희생과 권능의 날인 절기를 지켜야만 되는 것입니다.
- 안식일 : 창조주가 예수님이심(12:8)
- 유월절 : 12제자와 유월절 지키며 죄사함 주심
- 무교절 : 예수님 십자가의 고난당하심
- 초실절 : 예수님 무덤에서 부활하심
- 칠칠절 : 부활한지 50일 되는 날 성령 부어 주심
 
* 교회가 세속화 되고 부패됨에 성령을 거두심(종교암흑세기)
- 나팔절 : 예수재림운동(10년간)
- 속죄일 : 예수님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심(1844. 10.22.)
- 초막절 : 하늘 예루살렘성전 완성
(4) 절기를 지키는 자들의 축복
절기를 또 다른 말로 제사(祭祀)라고도 하며 또는 크게 모인다하여 대회(大會)라고도 부릅니다.
[12:27]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23:34] 초막절...이는 거룩한 대회라
하나님께서는 대회(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아 세상에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해 주시겠다 약속하셨고 제사로 언약한 자를 하나님의 성도(聖徒)라 부르셨습니다. 절기를 지켜야만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3:18]내가 대회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
 
[50:4-5] 하나님이 그 백성을 판단하시려고 윗 하늘과 아래 땅에 반포하여 이르시되 나의 성도를 내 앞에 모으라 곧 제사로 나와 언약한 자니라 하시도다
절기 지키는 시온에 계시는 하나님께서 시온의 백성들에게 영생을 약속하셨습니다.
[33: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133:3]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 같도다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하셨니 곧 영생이로다
우리가 3.1절을 지킴으로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선진들을 잊지 않고 그분들의 희생을 기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킴으로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깨달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절기를 지키지 않고는 우리가 어느 신을 섬기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절기를 지키는 자들만이 하나님을 아는 자들이며 구원 받을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20:2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