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믿는 교회가 진리교회다
[창 1:27]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영의 아버지로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영의 아버지와 더불어 영의 어머니도 계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물을 지으실 때 수많은 창조물 가운데 왜 남자와 여자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을까요?
이러한 이치를 통해 하늘에 영의 어머니가 계시며 영의 어머니를 통해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자 하심입니다.
(1)하나님 '아버지'의 의미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을 아버지라 합니다.
수많은 세월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라 불러왔습니다.
[사 64:8]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우리 아버지시니이다 우리는 진흙이요 주는 토기장이시니 우리는 다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이라
예수님께서도 하나님을 우리 아버지라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있습니다.
[마6:9]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하늘 아버지이심을 누구도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라는 단어는 반드시 자녀들이 있어야만 성립할 수 있고, 또한 자녀를 두기 위해서는 아버지와 더불어 어머니의 존재가 필수적입니다. 아내(어머니)가 없이 어떻게 자녀를 두겠으며, 자녀가 없다면 어떻게 아버지라 불릴 수 있겠습니까?
결국 하나님 '아버지'라 부를 때에는 어머니도 분명 계신다는 말씀입니다.
(2)만물 가운데 드러난 하나님의 신성
사람은 만물의 영장(靈長)이라 합니다.
사람이 만물의 영장인 이유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사람을 지으실 때 하나님의 형상을 본떠서 지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일까요?
[롬 1:20]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지니라
하나님께서는 창조하신 만물 속에 하나님의 신성을 감추어 두시고 이를 통해 하나님을 깨닫게 하려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주위를 둘러보십시오,
하늘을 나는 새도 아빠 새와 엄마 새가 있습니다.
바다를 헤엄치는 물고기도 아빠 물고기와 엄마 물고기가 있습니다.
초원의 사슴도 아빠 사슴과 엄마 사슴이 있습니다.
모든 생명체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으며
특히 모체로부터 생명을 얻게 됩니다.
이러한 생명 창조의 섭리 속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알리고자 하시는 분명한 뜻이 있습니다.
(3)'우리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창조
사람들은 창세기 1장의 창조 사업을 아버지 하나님 홀로 하신 것으로 알고 있으나 성경을 좀 더 깊이 살펴보면 아버지와 함께 창조주가 되시는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초에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함께 천지 만물을 창조하셨다면 놀랄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창 1:26~27]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사람을 만들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나'라고 하지 않으시고 '우리'라고 하셨을까요?
남자와 여자를 '우리'의 형상을 따라 지었다는 말씀은 '우리'라고 하신 하나님의 형상 속에 남성 형상과 여성 형상의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가운데 남성적인 형상의 하나님을 우리는 아버지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적인 형상의 하나님을 어떻게 불러야 하겠습니까?
당연히 어머니라 불러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을 아버지라 하는 데 있어서는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지만 하늘에 어머니가 계신다는 말은 누구도 선뜻 인정하려 하지 않습니다. 마치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이 땅에 구원자로 오셨을 때 여호와 하나님 외에는 구원자가 없다며 바로 그 여호와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배척했던 유대인들처럼,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는 사람들이 하나님은 아버지로서만 존재하신다고 믿기에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믿음 자체를 이단시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할까요?
해답은 하나님이 말씀인 성경에 있습니다.
[갈 4:26]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사도 바울은 위(하늘)에 자유자로서 우리 어머니가 계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늘에 아버지만 계시는 것이 아니라 분명 어머니도 계십니다.
그래서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천지 만물을 함께 창조하셨고 두 분의 형상을 따라 남자와 여자를 지으셨던 것입니다.
위에 있는 예루살렘이 우리 어머니라 하셨으니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어머니가 반드시 계셔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어머니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라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4)생명은 어머니로부터
하나님께서는 천하보다 귀한 것이 생명이라고 하셨습니다(마 16:26).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살아가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셨습니다.
[요일 2:25]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그런데 하나님께서 지으신 여러 생명체들을 보면 육체의 생명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통해 자녀에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치를 제정하신 분이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이러한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을 발견해야 합니다. 어머니 없이 아버지 혼자서는 절대로 생명을 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여자(하와)의 의미 또한 생명이었습니다.
[창 3:20]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하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신성을 만물 속에 투영시키시고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더듬어 찾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을 볼 때 육신의 생명이 모체를 통해 이어지듯이, 우리 영혼의 영원한 생명은 하나님, 특히 어머니 하나님을 통해서 이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인류는 성경 말씀과 만물의 이치를 깨달아 하늘에 어머니 하나님도 계심을 인정하고 바로 믿어 영원한 생명을 얻어야 할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믿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약속인 영원한 생명을 유업으로 받는 진리 교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